사순절에 더욱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사순절에 더욱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24회 작성일 16-02-09 11:39

본문

     내일부터 사순절이 시작됩니다.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부터 시작해서 부활절 전날 토요일까지를 의미합니다. 실제로는 46일이지만 주님의 부활을 기뻐하며 예배 드리는 6번의 주일은 사순절 에서 제외함으로써 40일이 됩니다.  40이란 숫자는 성경적으로 하나님께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기 전에 절제와 훈련을 통해서 당신의 택하신 종이나 공동체를 다듬으시는 준비 기간을 의미합니다.

     저는 2016년 사순절의 40일이 저와 우리 모든 성도분들과 가정과 우리 교회에 있어서 하나님께서 새로운 일을 이루시기 위한 준비기간이 되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래서 저와 우리 교회 성도분들 한 분 한 분이 또한 모든 가정들이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되고 그래서 주님 안에서의 새로운 차원의 신령한 삶, 가장 정결하고 기쁘고 평안하고 행복하고 능력있는 삶을 누리게 되고 더 행복한 가정을 세우게 되고 건강하고 부흥하는 교회로 일으키고 우리 교회를 통해 이 지역과 미국과 한국과 열방에 하나님의 복음의 빛을 비추어 부흥을 일으키는 역사를 이루어 나가기를 소망하며 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이번 사순절에 함께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때로는 기도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 지고 가라고 하시는 주님의 말씀으로 믿고 순종하며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함께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우리의 개인적인 삶과 가정, 특별히 사랑하는 자녀들의 삶 속에 그리고 우리 교회에 놀라운 부활 승리의 역사를 일으키시는 체험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사순절이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역사를 체험하는 특별한 사순절, 우리 자신이 더욱 더 주님을 닮게 되고 더 잘 믿고 섬기며 헌신하는 성도로 세워지고 그 동안 갖지 못했던 하나님과의 신령한 관계의 기쁨을 체험하게 되고 누리게 되는 우리 모두에게 잊혀지지 않는 특별한 사순절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번 사순절 2월 10일 수요일부터 3월 26일 토요일까지는 월요일 ~ 토요일까지 40일 특별새벽기도회로 드립니다. 성경말씀을 묵상하고 "기도의 원그리기"책 내용을 하루 하루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기도의 원그리기"라는 책 제목은 19세기 후반~20세기 중반에 영국과 미국에서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의 말씀의 부흥을 일으켰던 영국의 전도자 로드니 집시 스미스 (Rodney Gypsy Smith)가 하나님께서 성도의 심령을 만져주셔서 삶이 변화되고 가정이 변화되고 교회가 변화되고 세상이 변화되는 하나님의 부흥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어떤 인간의 노력을 기울이기 이전에  먼저 집에 가서 방에 들어가 방 안에 원을 그리고 그  원 안에 들어가서 무릎을 끓고 하나님께 부흥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야 한다고 한 말에서 붙인 제목입니다. 

      이 책은 워싱턴 디씨의 내셔널 커뮤니티 교회의 담임목사인 Mark Batterson이 지은 책으로 기도에 대해 많이 깨닫고 배우게 하고 기도의 큰 능력을 알아서 십자가 고난 가운데서도 부활 승리의 소망과 꿈을 품고 간절히 기도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이번 사순절에 새벽 기도회를 나오시든지 아니면 내 방에서든지 아니면 사업체와 직장에서든지 어디에서든지 내 자신의  "기도의 원"을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서 내 삶과 가정과 자녀들과 교회와 공동체와 세상에 하나님의 말씀의 부흥이 일어나기를 위해서 함께 간절히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사순절 기간에 아래의 합심 기도 제목으로 함께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1. 성령께서 사순절 기간 우리의 기도를 인도해 주시기를 위해서

2. 내 자신이 더욱 더 하나님을 알게 되고 체험할 수 있도록

3. 가족들, 특별히 자녀들이 하나님을 더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4. 하나님의 말씀의 부흥이 우리교회에 일어나도록

5. 내가 사는 지역과 미국과 한국과 열방의 부흥을 위해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